본격적인 캠핑 시즌, "가족들과 함께 보드게임 즐기세요"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따스한 봄 날씨가 계속되면서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시작됐다. 캠핑장 놀거리로 빠지지 않는 것 중에 하나가 '보드게임'이다. 별도의 전원 기기가 필요치 않으며, 연령대에 구애받지 않고 함께하기 좋다는 점 때문이다. 보드게임을 활용하면 팀을 이뤄 대회를 치르거나, 간단하게 끝나는 복불복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올해 캠핑장에서도 보드게임을 활용한 콘텐츠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지난 24일부터 26일, 양평 솔뜰캠핑장에서는 보드게임 대회와 체험전이 열렸다.

이번 솔뜰캠핑장에 방문한 150여 명의 캠핑족들은 상대방의 숫자를 추리하는 보드게임 '다빈치 코드', 간단하지만 깊은 전략이 숨어 있는 '쿼리도', 블록을 활용한 협동 퍼즐게임 '라 보카', 카드의 그림대로 컵을 쌓고 종을 치는 '할리갈리 컵스', 원숭이 발사대를 이용해 코코넛을 바구니에 넣는 '코코너츠', 복불복 보드게임 '두근두근 손바닥 룰렛'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평 솔뜰캠핑장 보드게임 체험
장면
양평 솔뜰캠핑장 보드게임 체험 장면

한편, 4월 25일 열린 보드게임 대회는 야외 활동에 적합하게 제작된 '코코너츠'와 '할리갈리 컵스'로 진행됐다. 부모와 아이 또는 부부간 팀을 이뤄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해가 떨어진 저녁 시간에는 '보드게임 룸 서비스'가 인기를 끌었다. 보드게임 룸 서비스는 캠핑족의 구성과 특성에 맞는 보드게임을 추천 및 대여해 주는 서비스다.

한편, 이번 솔뜰캠핑장 보드게임 체험 행사는 코리아보드게임즈의 '2015년 보드게임 트럭파티 이벤트'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야외 체험 시설에 보드게임 문화를 널리 보급하기 위해 '보드게임 트럭파티' 이벤트를 캠핑 시즌 내내 운영한다. 이 이벤트는 트럭에 보드게임과 테이블, 집기 등을 가득 싣고 전국 캠핑장, 체험시설 등의 관람객에게 보드게임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다. 보드게임 트럭파티에 관심 있는 캠핑장 및 단체는 이메일(Marketing@koreaboardgames.com)로 문의하면 된다. 다음 '보드게임 트럭파티'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파주 책잔치'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코리아보드게임즈 김민성 주임은 "보드게임은 사람이 함께하는 곳에 어울리는 최적의 놀이 문화다. 또한,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부모님과 마음껏 놀기'라고 한다.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놀거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보드게임은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