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기기 관리 솔루션 선봬
[IT동아 이상우 기자] 이수시스템(www.isusystem.co.kr)이 모바일 기기 관리용 클라우드 서비스 '엠케어(Mcare)'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전했다. 엠케어는 IT 관리자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기기를 웹 페이지를 통해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MDM(Mobile Device Management) 기능을 기본으로 갖췄다. 여기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관리를 수행하는 MAM(Mobile Application Management) 기능과 문서/파일 배포 및 웹 콘텐츠를 관리 기능인 MCM(Mobile Contents Management) 등을 하나로 묶은 솔루션이다.
기존의 구축형 MDM 솔루션은 묶음형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구매 등으로 이어지는 비용부담과 별도의 구축 기간이 필요했던 탓에 기업이 도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수시스템이 새롭게 선보인 엠케어 서비스는 단 하나의 솔루션으로 종합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 하드웨어 도입이나 시스템 구축 기간 없이 즉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수시스템 서한석 솔루션개발팀장은 "엠케어는 기존의 구축형 MDM 솔루션의 한계를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극복하고, 보안솔루션이라는 용도에 스스로 갇혀버린 국내 MDM 시장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하다"며, "향후, 클라우드 사업 환경이 일반화되면서 엠케어의 활용가치 또한 폭넓게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