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보안 시스템용 HDD 'WD 퍼플 NV' 4TB / 6TB 출시
[IT동아 김영우 기자] 스토리지 기업 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는 보안시스템용 NVR(Network Video Recorder: 네트워크 영상 감지 시스템)에 특화된 3.5인치 대용량 하드 드라이브(HDD) WD 퍼플 NV(WD Purple NV) 4TB와 6TB 모델을 발표했다.
WD 퍼플 NV는 고용량과 내구성이 요구되는 대용량 네트워크 감시 시스템을 위해 기존 WD 퍼플 제품군보다 더 많은 드라이브 베이와 카메라가 연결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대용량 저장공간으로 영상 분석 및 조회를 위한 더 장기간의 영상을 보존할 수 있다. WD 퍼플 NV는 24시간 작동이 필수인 디지털 NVR 녹화 환경에 견딜 수 있도록 저전력 소비와 향상된 기능을 탑재했다.
WD 퍼플 NV는 ATA 스트리밍과의 연동으로 영상의 프레임 손실은 줄이고 영상 재생 기능은 개선했으며 더 많은 드라이브 베이를 지원하는 올프레임(AllFrame) 기술, 변질 방지 처리된 부품을 사용하여 거친 환경에 노출이 잦은 보안시스템에 프리미엄 보호 기능 등을 갖췄다.
WD 퍼플NV 보안시스템용 하드 드라이브는 3년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하며 WD 퍼플NV 4TB와 6TB 하드 드라이브는 이번 분기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