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비전 적용된 비지오 HDR UHD TV 나온다
[IT동아 김영우 기자]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와 비지오(VIZIO)는 화질 강화 기술인 '돌비 비전'이 적용된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VIZIO Reference Series)의 65인치와 120 인치 UHD(Ultra High Definition) 풀어레이 LED(Full-Array LED) 스마트 TV의 출시를 위한 양사의 협력을 발표했다.
또한 4K UHD 화질의 돌비 비전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돌비는 월마트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의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인 부두, 그리고 고화질 디지털 영화 및 TV의 선도 업체와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집에서도 돌비 비전이 적용된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이하 HDR) 4K 화질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돌비 비전은 최대 밝기, 콘트라스트 및 색상의 전체 영역을 전달해, 소비자들이 TV 화면이 아닌 실제로 보는 것과 근접한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돌비 비전은 폭 넓은 색재현율과 HDR 기술을 채용했다.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는 이를 적용한 HDR UHD TV다.
자일스 베이커 돌비 방송 부문 선임 부사장은 "돌비 비전이 최초 적용된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를 통해 감각적이고 극적으로 향상된 영상 경험을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비지오 홈페이지(VIZIO.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