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조본과 협력해 웨어러블 기술 강화 나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3월 17일, 화웨이(www.huawei.com/kr)가 웨어러블 기기 전문 제조 기업 조본(Jawbone)과 함께 미래 협력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화웨이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조본 업 앱(UP App)'의 주요 건강 및 피트니스 트랙킹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미국 지역을 시작으로 화웨이 휴대폰에도 기본 탑재할 계획이다. 조본 업은 손목 밴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시스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들의 움직임, 식사, 수면 등 다양한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모바일 브로드밴드 및 홈 디바이스 제품 담당 즈롱 양(Zhirong Yang) 대표는 "화웨이는 웨어러블 기기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번 조본과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건강 및 피트니스 관련 서비스를 보다 풍부하게 제공할 것"이라며, "기존 및 향후 제품에 대해 향상된 서비스와 경험을 선보일 때 사용자들이 가치를 즉시 알아볼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본 제품 관리 및 전략 담당 트래비스 보가드(Travis Bogard) 부사장은 "조본은 다양한 제조사와 기기들이 우리의 소프트웨어와 통합되길 원한다. 화웨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화웨이 휴대폰 및 웨어러블 제품에 조본 업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조본 업 플랫폼을 확장, 보다 많은 사용자가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