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앤루니스,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도입하고 이벤트 진행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2월 27일, 반디앤루니스(대표이사 김동국, www.bnl.co.kr)가 (주)다음카카오와 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기념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반디앤루니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1,500만 원 상당의 적립금과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모바일에서 누구나 쉽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별도로 결제 앱을 내려받지 않아도 되며, 처음에만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다음부터는 결제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구매를 완료할 수 있다. 또한, 결제 정보를 결제대행사(LG CNS) 서버와 사용자 스마트폰에 나눠서 보관하기 때문에 해킹을 통한 도용이나 불법 사용의 위험이 적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반디앤루니스는 PC, MAC, iOS, 안드로이드 등 모든 플랫폼에 이번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판매하는 도서, 전자책(eBook), GIFT, 음반, DVD 등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반디앤루니스는 카카오페이 결제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반디앤루니스에서 카카오페이로 처음 결제하는 사용자 5,000명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반디앤루니스 적립금 3,000원을 지급한다. 또한, 3월 27일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자 중 추첨을 통해 아웃백 베이비 백립&캘리포니아 스테이크 샐러드(2명), 또래오래 후라이드 치킨&콜라(8명), 스타벅스 그린티 프라푸치노(50명) 등 외식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앱에서 본인의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반디앤루니스에서 도서 및 상품을 구매한 후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 결제하면 된다.
반디앤루니스 황하영 본부장은 "카카오톡으로 결제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도입으로, 신규 사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추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간편결제 수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