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쉽게 모바일 쿠폰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월렛 쿠폰샵' 오픈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2월 11일,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전자지갑 서비스 '스마트 월렛'에 쿠폰샵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O2O(Online to Offline) 쿠폰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LG유플러스는 검색어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관심지역 쿠폰을 추천하거나, 평소 자주 이용하는 상품 쿠폰을 추천 제공하는 등 개인 맞춤형 O2O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용자가 이번에 오픈한 쿠폰샵을 이용하면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등 다양한 가맹점의 상품을 모바일 쿠폰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면 미리 구매한 쿠폰의 바코드 인식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구매한 쿠폰은 자동으로 스마트월렛 내 마이월렛(My Wallet)에 따로 보관할 수 있어 매장 방문 시 쿠폰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스마트월렛을 간편결제 '페이나우'와 연동해 쿠폰 구매 시 자체 로그인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페이나우 가입 후 첫 결제 시 2,000원 할인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손종우 e-Biz 사업담당은 "스마트월렛 쿠폰샵 오픈으로 이용자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며, "앞으로 단순 쿠폰 제공을 넘어 개인 맞춤형 O2O 쿠폰 서비스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