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5] 크로스오버, 휴대성 높은 모바일 모니터 '코볼' 선보여

김영우 pengo@itdonga.com

모니터 브랜드 크로스오버존(대표 이영수, www.crosslcd.co.kr)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 참가해 자사의 신형 모바일모니터 '코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로스오버 코볼
크로스오버 코볼

크로스오버 '코볼(Cobol 156FHD)'은 이동성 및 호환성에 중점을 둔 모니터다. 1,920x1,080 풀HD 해상도를 내는 LED 백라이트 기반의 15.6형 IPS 패널을 품었으며, 700:1 명암비에 300칸델라 밝기, 25ms 응답속도와 상하좌우 178도 시야각을 갖췄다.

무게를 줄여 장시간 지녀도 부담이 없으며, 3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도록 리튬 배터리를 품었다. 탈착 방식의 스탠드를 사용해 좌우로 길게쓰는 '일반' 타입과 상하로 길게 쓰는 '피봇' 스타일로 운용이 가능하며, HDMI 단자와 DP 단자를 달아 데스크톱PC와 노트북PC는 물론 맥에서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MHL 기능을 얹어 스마트폰의 화면을 코볼의 큰화면으로 볼 수 있으며, PIP 기능을 통해 HDMI와 DP 입력을 하나의 화면에서 나눠서 보여준다. 현장감 넘치는 소리를 들려주기 위해 기본적으로 스테레오 스피커도 넣었다.

크로스오버존 이영수대표는 "지금까지 집약된 기술을 15.6형의 작은 화면에 담았다"며, “대화면 고해상도 모니터와 4K 모니터는 물론, 모바일 모니터까지 모든 시장을 적극 공략함으로써 세계 속 한국 중소모니터의 위상을 드높일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