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극한 오버클러킹 지원하는 ROG MATRIX GTX980 선보여
에이수스(ASUS)는 지난 12월11일, NVIDIA GeForce GTX 980 GPU를 기반으로 한 전문가용 게이밍 그래픽카드인 'ROG MATRIX GTX980' 제품을 정식으로 공개했다.
ROG MATRIX GTX980는 ROG MATRIX 시리즈의 후속 제품으로, 3DMark 11 성능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2만 8,557점을 기록했다. 또한 4,096 x 2,160픽셀 이상의 4K/UHD(Ultra-High-Definition)환경을 지원한다.
1,342MHz의 부스트 클럭 속도를 발휘하며 현재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고사양의 게임들을 플레이 할 때에 13% 이상 향상된 부드러운 프레임 수치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고성능 4GB GDDR5 비디오 메모리를 통해 고해상도 게임 구동에 유리하다.
메모리 디프로스터(Memory Deforster)는 극한의 오버클러커들을 위해 설계된 기능 중 하나이다. 이는 0도 이하의 극한 쿨링 시 콜드버그를 제거하기 위해 그래픽 카드의 온도를 높여 서리가 끼지 않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지속적인 안정성을 보장해 주는 기술이다. 한편 익스트림 오버클러킹을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제품에 탑재된 LN2 모드 선택 스위치 활성화를 통해 액화 질소 냉각 시에 인가할 수 있는 오버 전압을 인가시켜 줄 수 있어 오버클러킹의 한계에 도전할 수도 있다.
또한 높은 클럭에서 GPU나 메모리가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이를 리셋 하고자 할 때에 버튼 한번으로 BIOS 설정으로 돌아갈 수 있는 'SAFE MODE' 버튼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열 전도율이 매우 높은 10mm 두께의 구리 쿨링 파이프가 GPU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방열 효율이 상승되고 열을 제거하면서 소음도 줄인 DirectCU II와 CoolTech 팬 기술도 제공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