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텔레콤, 전국 휴대폰 보조금 "지도로 확인하세요"

2014년 10월 15일, 착한텔레콤(대표 박종일)이 이동통신 3사의 대리점별 보조금을 지도에서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보조금 지도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일 단통법 시행 이후, 각 통신사는 출시하는 휴대폰과 사용자가 선택하는 요금제에 따라 적용하는 보조금을 달리했다. 때문에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매하려면 직접 이동통신 3사의 홈페이지를 접속하고, 추가보조금을 지급하는 대리점을 돌아다녀야 했다. 이에 착한텔레콤이 이동통신 3사의 대리점 위치 정보와 보조금 정보를 연계해 지역별 전체 보조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착한텔레콤 보조금 지도
착한텔레콤 보조금 지도

착한텔레콤 박종일 대표는 "단통법 시행 이후 오히려 사용자들은 시행 이전보다 휴대폰 구매를 더 어려워한다. 이에 사용자 입장을 생각하고, 보다 편리하게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또한, 대리점은 이를 통해 또 다른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조금 지도 서비스는 착한텔레콤 홈페이지(www.goodmobil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착한텔레콤은 이동통신 3사뿐만 아니라 알뜰폰, 중고폰 등의 대리점과 판매점 입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