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랩, 무료 게임 제작 엔진 'cocos2d-x' 강좌 개설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의 스킬트리랩이 9월 개강을 앞두고 'cocos2d-x 개발부터 출시까지' 강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스킬트리랩은 콘텐츠 개발자들과 함께하는 지식공유 플랫폼을 표방하며, 지난 3월 개관 이후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오고 있다.
cocos2d 엔진은 무료로 배포되는 게임 개발 엔진으로 국내외 유명 2D 게임이 cocos2d 엔진으로 제작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무료 게임 엔진임에도 iOS, 안드로이드, 윈도폰, 블랙베리 등 모바일 플랫폼뿐 아니라 win32, 윈도8, Mac OS X, 리눅스 등 다양한 PC 플랫폼용 포팅을 지원하고, HTML5를 활용해 웹 버전으로도 개발 가능하다. 지난해 중국 개발자 70%, 세계 개발자 25%가 cocos2d-x로 게임을 개발했다.
해당 강좌는 게임 개발 경험이 없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기에 C++의 기초를 배우는 것부터 시작한다. 그 후 액션 기능, 터치 이벤트, 충돌 체크 등 모바일 게임의 기본 구동 방식을 익힌다. '스마일 잡기' 게임을 만들어보며 화면 추가 및 전환 효과 적용법을 습득한다. 그 후 이를 토대로 퍼즐 게임, 횡스크롤 RPG 게임 등 모바일 게임을 함께 만들어본다.
'캔디크러시사가', '애니팡', '포코팡', '용사는 진행중' 등 인기 게임의 분석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학습의 흥미를 높였다. 개발 중 궁금한 사항을 질문할 수 있도록 멘토링도 제공한다. 수강생이 직접 만든 게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리는 것으로 강좌를 마무리한다.
해당 강좌는 'cocos2d-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의 저자 인자건 강사가 강의를 맡는다. 총 강의 시간은 72시간이며,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월요일/수요일 주 2회 6시간씩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료는 59만 원이다.
스킬트리랩 ccos2d-x 강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수강 신청은 스킬트리랩 공식 홈페이지(http://stlab.winiworks.co.kr/)를 참고하자.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