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UHD(4K) 콘텐츠 공모전 위한 제작교육 실시
케이티스카이라이프(사장 이남기)가 'UHD(4K) 콘텐츠 창의 공모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8월 21일과 22일 목동 한국방송회관 1층에서 'UHD(4K) 콘텐츠 창의 공모전 오리엔테이션 및 제작 교육'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케이티스카이라이프가 지난 6월에 개최를 공모한 UHD(4K) 콘텐츠 창의공모전은 UHD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UHD(4K) 제작 워크플로우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공모전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UHD(4K)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연출 기법, 제작 인력 구성 방안, 프로덕션 장비의 종류와 장단점 등이다. 또한 UHD 제작 사례를 살펴보고, kt가 운영하는 디지털미디어 제작 스튜디오인 올레미디어스튜디오를 견학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곳에서는 카메라 장비를 세팅하고 영상을 시연하는 등 영상 제작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오리엔테이션 및 교육 신청 기간은 8월 20일까지며, 공모전 공식카페(http://cafe.naver.com/ktskytvuhdcontest)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UHD(4K) 콘텐츠 창의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사진과 영상 2개 부문이다. 작품 접수 기간은 10월 20일(월)부터 29일(수)까지 열흘간으로 대상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2015 선댄스 영화제 관람기회가 주어진다. 더 자세한 사항은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이벤트 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