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홈에서 '뮤직 위젯'으로 편하게 음악 들으세요
2014년 7월 28일,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안드로이드폰 전용 런처 카카오홈의 카카오뮤직 위젯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2주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뮤직 위젯을 이용하면 별도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쉽게 스타들의 뮤직룸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뮤직룸 이미지와 해당 뮤직룸이 보유한 곡 수, 보유 아티스트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감상을 원하는 뮤직룸을 누르면 카카오뮤직 앱으로 자동 연결돼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뮤직 위젯 출시를 기념해 7월 28일부터 8월 10일까지 위젯을 설치한 사용자 중 2만 명에게 즉석 추첨을 통해 카카오뮤직 이용권을 제공한다. 신규 사용자는 구글플레이에서 카카오홈을 내려받은 후 카카오뮤직 위젯을 설치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기존 카카오홈 사용자는 2.1.0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는 “사용자들이 카카오뮤직 위젯을 이용해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홈은 커뮤니케이션부터 콘텐츠 활용까지 모바일 환경에 어울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