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랩, 언리얼4 블루프린트와 cocos2d-x 신규 강좌 개설
동아닷컴 평생교육아카데미의 스킬트리랩이 8월 개강을 앞두고 '언리얼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cocos2d-x 개발부터 출시까지' 등의 신규 강좌를 추가했다. 스킬트리랩은 게임 및 콘텐츠 개발자들과 함께하는 지식공유 플랫폼을 표방하며, 지난 3월 개강 이후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오고 있다.
cocos2d-x 개발부터 출시까지
해당 강좌는 무료로 배포되는 cocos2d 엔진 사용법을 교육한다. ccos2d-x의 기능을 익힌 후 GUI, 네트워크 구성법을 배우며 데이터 관리법과 이펙트 연출 등을 더해 완성한 게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리는 것으로 강좌를 마무리한다. 이 강좌는 매주 한 종의 게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며, 수강생은 기억력카드 게임, 런게임, 비행슈팅 게임 등 총 3종의 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다. 'Cocos2d-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의 인자건 저자가 강사로 참여한다.
강의는 오는 8월 11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3주간 있을 예정이다. 강의료는 39만 원이며, 교재비는 별도다.
언리얼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국내 최초로 출간된 언리얼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서를 활용해 진행되는 강의다. 스킬트리랩 교육 이사이자 해당 도서의 저자인 이득우 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언리얼4의 새로운 기능인 블루프린트를 본격적으로 가르치며, 수강생은 프로그래밍 지식이 별로 없어도 해당 기능을 토대로 마치 레고를 조립하듯 쉽게 3D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해당 강좌의 수강생은 먼저 언리얼 엔진의 기본 기능을 학습하고, 블루프린트 스크립팅의 기초와 언리얼 엔진의 프레임워크를 배우게 된다. 그 후 블루프린트 스크립팅을 이용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간단한 미니 게임 프로토타입에 UI와 이펙트를 입혀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 완성하며 수강을 마무리한다.
강의는 오는 8월 10일부터 총 4주간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강의료는 39만 원이며, 교재비는 별도다.
스킬트리랩 8월 강좌 수강 신청 및 정보 확인은 스킬트리랩 홈페이지(http://www.skilltreelab.com/main/main.php)나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skilltreelab)를 참고하자.
- 해당 기사에 대한 의견은 IT동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itdonga)으로도 받고 있습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