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디자인 개선한 8포트 데스크톱 스위치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TP-LINK(www.tp-link.co.kr, 이하 티피링크)가 이미 국내에 소개된 저전력 8포트 데스크톱 스위치 TL-SF1008D의 디자인을 국내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아시아 최초로 하이글로시 라운드 타입으로 새로 선보였다고 전했다.

TL-SF1008D
TL-SF1008D

TL-SF1008D은 기존의 블랙&화이트 투톤 무광 스타일에서 동일 라인업인 TL-SF1005D의 깔끔한 그레이&화이트 하이글로시 라운드 타입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티피링크의 TL-SF1008D는 SOHO 또는 직장그룹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모든 8 포트는 10/100Mbps 자동 협상 RJ45 포트를 제공하고, 자동 MDI/MDIX을 지원해 케이블 타입에 대한 염려 없이 플러그 앤 플레이로 즉시 작동해 설치가 간편하다.

또한, 에너지 효율 기술로 전력 소비량의 최고 50%의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팬리스(Fanless) 설계로 저소음 작동을 보장한다. 그 외에 TL-SF1008D는, 비차단식 스위칭 구조를 제공해 최대 처리 용량을 위해 최고 속도로 패킷을 전달하고 걸러내며, 10K 점보 프레임으로 대용량 파일의 전송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전이중 모드(Full Duplex mode) 에 대한 IEEE 802.3x 흐름 제어와 반이중 모드(Half Duplex mode)에 대한 백 프레셔(Back Pressure)로 트래픽 혼잡을 경감시켜 TL- SF1008D가 더욱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