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 이제 실시간으로 모바일에서 항공권 예약하세요
2014년 6월 30일, 티몬(www.tmon.co.kr)이 해외 할인항공권을 모바일에서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티몬이 선보인 모바일 실시간 해외 항공권 예약 서비스는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 중 최초다. 기존 PC 웹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던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는 별도로 앱을 내려받지 않아도 기존 티몬 앱 여행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선택한 일정에 따라 요금 확인과 예약을 할 수 있다. 오는 주말 서울에서 도쿄까지 티켓을 검색하면 제주항공 최저가 3만 8,000원 티켓부터 총 7개 항공사의 105개 예약 티켓을 검색할 수 있으며, 주요 도시 별 최저가 할인항공권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티몬은 지난해 탑항공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최저가 항공권을 선보이고 있으며, 실시간 항공권 예매와 호텔예약을 이용하는 사용자 비중은 매월 15%씩 상승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본과 홍콩, 싱가폴, 방콕 등 근거리 여행객이 전체 발권의 약 45% 가량을 차지하며 높은 비중을 보였다.
티켓몬스터 이호수 투어본부장은 "티몬을 통해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 수가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예매 서비스를 통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앞으로 티몬은 합리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여행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