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확장성 강화한 기업 전용 NAS 서버 2종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전문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성능과 확장성을 강조한 기업 전용 NAS 서버인 랙스테이션 RS3614xs와 RS3614RPxs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RS3614xs
RS3614xs

두 제품은 4 개의 10GbE 네트워크 연결을 동시에 구현하는 듀얼 PCIe 슬롯과 3.4 GHz CPU를 장착해 확장성을 강화했으며, 3,518Mbps와 282,660 IOPS(입출력 속도)를 실현해 기존 제품 대비 74%의 개선된 성능을 제공한다고 시놀로지는 강조했다. 또한, SATA3 6Gbps 인터페이스와 시놀로지 SSD 캐시 기술 지원으로 SSD와의 궁합이 좋으며, 최대 32GB까지 확장이 가능한 4GB의 ECC RAM을 장착해성능과 안정성을 높였다.

그 외에 일부 네트워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시에 신속하게 대체 시스템을 동작시키는 고급 SHA(Synology High Availability) 솔루션, 예비 냉각 팬 및 패일 오버(Fail over) 기능 등을 지원하며, 기존의 RX1214/RX1214RP 확장 유닛을 이용해 스토리지 용량을 216TB까지 확장할 수 있다.

시놀로지의 제품 총괄 매니저인 마이클 왕(Michael Wang)은 "RS3614xs와 RS3614RPxs는 높은 성능과 스토리지 효율성을 제공하면서 비용 대비 효과를 최대로 끌어 올린 제품"이라며, "여기에 5년 품질 보증 조건을 제공해 더욱 높은 제품 가치를 구현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