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텔레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마켓 '온세테마' 서비스 시작
온세텔레콤(대표 김신영)이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마켓 '온세테마(Onse Them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온세테마는 오픈소스 워드프레스(WordPress)를 한국 환경에 최적화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웹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참고로 전 세계 웹사이트의 1/6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된다. 다만,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는 단순히 해외 워드프레스 테마를 한국어로 번역하거나 일부 기능만 보완하여 제공하는 형태가 대부분이다.
이에 온세텔레콤은 플러그인 개발과 웹 접근성에 기반을 둔 테마 제작 등 국내 실정에 맞는 기술 개발에 매진해 온세테마 서비스를 만들었다. 온세테마는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 준수해야 할 웹표준 및 국내법상 명시된 기능들을 반영했다. 테마, 게시판, 회원관리, 결제 등 웹사이트 구축 목적에 따른 다양한 부가 기능도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한다.
다양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웹 호환성, 접근성 등이 고민이었던 기업 및 웹에이전시는 온세테마를 이용해 국내법을 준수하는 웹사이트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온세텔레콤에 따르면,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홈페이지 제작은 일반적인 웹사이트 제작보다 약 3배 빠르다.
온세텔레콤 박효진 상품전략본부 본부장은 "워드프레스는 인터넷 기반 비즈니스와 조화를 이루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서비스 문의는 온세텔레콤 온세테마 웹사이트(http://www.onsetheme.com)나 상담센터(1666-0080)에서 가능하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