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편집 기능 8개 추가한 6.0 버전 출시

나진희 najin@itdonga.com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새로운 편집 기능 여덟 가지를 추가한 버전 6.0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편집 기능은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이로써 기존의 네 가지 편집 기능(각도 조절, 테두리 효과, 흐리게, 노출) 외에 밝기, 대비, 채도, 화이트밸런스, 하이라이트, 그림자 효과, 비네팅 효과, 선명도 등을 조절하고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들은 '도구' 메뉴에 일렬로 정렬돼 있으며, 사용자는 이 중 원하는 편집 기능을 골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편집 기능은 효과 적용 정도를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편집 기능
인스타그램 편집 기능

아울러, 버전 6.0에는 기존 필터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새롭게 추가됐다. 사진을 고른 후 원하는 필터를 손으로 두 번 두드리면 강도 조절 막대가 나타난다. 새로운 편집 기능에 대한 영상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instagr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공식 블로그(http://blog.instagram.com)를 통해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진을 보정할 수 있도록 새로운 편집 기능을 추가했다"며, "새로운 편집 기능을 자유자재로 활용해 더욱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사진을 공유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스타그램 iOS 버전 6.0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버전 6.0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