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최상위급 듀얼 GPU 그래픽카드 'GTX Titan Z' 출시
에이수스는(ASUS)가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의 듀얼 GPU와 실시간 그래픽 튜닝 기술이 적용된 신형 고성능 그래픽 카드 시리즈인 'GTX Titan Z' 제품을 전격 공개했다.
GTX Titan Z 그래픽 카드는 876MHz의 부스트 클럭의 GPU와 12GB의 GDDR5 메모리, 그리고 총 5,760개의 CUDA코어를 적용하여 사용자가 멀티 모니터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거나 4K / UHD 모니터를 사용하더라도 끊김 없이 구현 가능한 그래픽 성능을 자랑한다.
GTX Titan Z에 적용된 NVIDIA GPU Boost 2.0기술은 게이머들이 클럭 속도를 유동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상위 옵션으로 구동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NVIDIA G-Sync는 화면 잘림 방지 및 Input lag, 디스플레이 떨림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NVIDIA GPU의 출력 신호를 디스플레이 재생율과 동기화하는 기능이다.
ASUS GTX Titan Z dual GPU 그래픽 카드는 2014년 5월 28일 전 세계 동시 발매 예정이다. ASUS 그래픽 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STCOM을 통해 한정 수량 판매되며,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에이수스 코리아 홈페이지(kr.asus.com) 또는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suskorea)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