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360도로 감시하는 네트워크 카메라 'M3027-PVE' 출시
차세대 CCTV인 '네트워크 카메라' 전문 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www.axis.com)이 360도/180도 파노라마 기능을 갖춘 500만 화소 미니 돔 네트워크 카메라 'AXIS M3027-PVE(이하 M3027-PVE)'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M3027-PVE는 고강도 재질로 설계되어 충격에 강하고, IK10 등급의 국제 규격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실내외에 두루 설치 가능하며 광량이 부족해도 고화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적은 예산으로 영상 감시 솔루션을 구축해야 하는 호텔, 연회 장소, 레스토랑, 사무실 등에서 효과적이다.
천장, 지붕 아래, 현관에 설치하면 360도 오버뷰를, 벽에 설치하면 180도 파노라마 뷰를 제공한다. 수평 파노라마, 더블 파노라마, 쿼드 뷰(quad views), 영역 보기 모드 등 다양한 화면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H.264 및 Motion JPEG 다중 스트림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으며, I/O포트를 활용하면 외부 장치와 연결이 가능하다.
엑시스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플랫폼(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으로 비디오 앱을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료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인 엑시스 카메라 컴패니언(AXIS Camera Companion)과 함께 사용 시 사이트 당 최대 16대의 카메라를 원격으로 간편하게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다.
엑시스코리아 제시카 장 지사장은 "AXIS M30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한 AXIS M3027-PVE는 360도/180도 파노라마 화면을 제공하는 실외용 영상 감시 솔루션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정 돔 네트워크 카메라"라며, "한 대의 카메라 설치만으로 광범위한 지역 전체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비용 투자로 큰 효과를 얻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크게 주목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