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맵피' 내비게이션을 스마트폰용 무료 앱으로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가 스마트폰 기반의 풀(Full) 클라우드 내비게이션 앱 '맵피 위드 다음(mappy with Daum)'을 27일부터 무료로 정식 서비스한다고 전했다.

맵피 위드 다음
맵피 위드 다음

맵피 위드 다음은 별도의 지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필요없이 클라우드를 통해 최신 3D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전송받아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맵피 위드 다음은 자신이 가입된 통신사와 상관없이 안드로이드 OS(4.0X 이상) 기반의 스마트폰 단말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맵피 위드 다음은 차량용 내비게이션에서 강점을 보였던 3D입체 지도를 모바일 내비게이션에서도 구현, 도로 및 랜드마크 등 주요 건물을 실제 외형과 흡사한 3D 입체 이미지를 적용한 지도 화면을 볼 수 있다.

또한, 국내 대형 포털 다음과의 서비스 및 콘텐츠 제휴를 통해 경로 탐색 시와 목적지를 도착시에 다음 지도에서 제공되던 고화질의 로드뷰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이 보유한 다양한 로컬 컨텐츠 사진, 리뷰, 평점 정보 등의 상세 정보가 내비게이션 검색결과와 연동된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맵피 위드 다음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28일부터 맵피 사용자 총 645명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대규모 런칭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맵피 위드 다음’ 앱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 중 모바일로 응모한 525명을 추첨해 블랙박스, 주유상품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의 선물을 증정하며,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yundaimnsoft)에서도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는 사용자 120명에게 주유상품권과 기프티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