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랩 6월 과정… 유니티 및 언리얼 강좌 확충
동아닷컴 평생교육 아카데미의 스킬트리랩이 오는 19일부터 6월 과정 접수를 시작한다. 강좌는 오는 6월 7일부터 시작하며, 수강생의 요구에 따라 유니티 및 언리얼 관련 강좌를 세분화하고 확충했다.
유니티의 경우 실력 수준에 따라 크게 2D와 3D로 나누고 각 프로그램을 '입문', '심화', '응용', '활용' 등으로 다시 세분화해 단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언리얼4 엔진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을 고려해 기존 언리얼 과정도 4개로 확대했다.
수강생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각 강좌의 수강료도 대폭 낮췄다. 강좌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략 19만 5,000원~29만 원 수준이다.
유니티 강의 프로그램은 크게 '2D 기초', '2D', '2D 정복', '3D' 등 4개 줄기로 나뉜다. '2D 기초' 및 '2D 과정'은 '입문', '응용'으로, '2D 정복' 과정은 '심화', '활용'으로, '3D' 과정은 '입문', '심화', '응용', '활용'으로 세분된다. 유니티를 처음 접하는 수강생은 2D 기초 → 2D → 2D 정복 → 3D 강좌 순으로 수강해 기초부터 실력을 쌓는 것이 좋다. 만약 어느 정도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이 있는 수강생이라면 상담을 통해 적절한 커리큘럼을 선택할 수도 있다.
2D 기초는 '입문자를 위한 유니티' 강좌다. 이 강좌는 게임 개발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수강생이 전체적인 관점에서 유니티 엔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포토샵 등 그래픽 편집 툴로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도 교육하므로 수강생은 자신만의 이미지를 게임 개발에 활용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강좌는 오는 6월 8일부터 시작하며 수강료는 19만 5,000원이다.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2D C# 스크립트'는 본격적인 유니티 2D 게임 개발 과정이다. 이 강좌는 2D 기초 강좌를 들어 기본기를 닦은 수강생이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할 수 있는 발판이 된다. 유니티의 핵심인 C# 스크립트를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치므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모르는 수강생도 무리 없이 따라갈 수 있다. 오는 6월 7일부터 시작하며 수강료는 19만 5,000원이다.
2D 정복은 '2D 게임 개발 정복하기' 강좌로 인기 있는 2D 모바일 게임을 따라 만들어보며 개발의 세세한 부분까지 파헤친다. 커리큘럼에 맞춰 끝까지 게임을 완성해봄으로써 게임 개발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다. 오는 6월 8일부터 시작하며 수강료는 29만 원이다.
유니티 2D 과정을 모두 마쳤다면 '유니티 3D 개발의 정석 – RPG 제작' 과정을 통해 3D RPG 게임을 개발해보자. 수강생은 유니티 엔진으로 RPG의 주요 시스템을 구현하는 방법을 배워 간단한 RPG 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다. 오는 6월 8일부터 시작하며 수강료는 29만 원이다.
언리얼 5월 강좌에 대한 수강생들의 관심에 힘입어 스킬트리랩은 언리얼의 6월 과정을 확대했다. '입문자를 위한 언리얼4' 과정은 '입문', '심화', '응용', '활용'으로 나뉜다. 코딩 없이 언리얼4의 블루 프린트 기능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하므로 언리얼 엔진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사람도 수강할 수 있다. 오는 6월 7일부터 시작하며 수강료는 29만 원이다.
스킬트리랩 이득우 교육이사는 "스킬트리랩은 기존 교육 기관에서 접하기 어려운 상용화 교육 프로그램을 강좌로 구성해 놓았다"며, "창업을 꿈꾸는 1인 개발자나 현재 재직 중인 개발자들이 부담 없는 수강료로 해당 강좌를 수강해 전문성을 높일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추가 할인 정책 및 혜택은 다음과 같다. 기존 5월 강좌 수강생 중 6월 강좌를 신청하는 학생은 10% 할인, MOU 체결 기업 소속 신청자도 10% 할인 혜택을 받는다(중복 할인 불가). 또한, 스킬트리랩은 수강자 전원에게 교재, 스킬트리랩이 개최하는 세미나 및 부트캠프 무료 초대권 등을 지원한다.
강좌마다 토/일 주말반이 개설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킬트리랩 공식 홈페이지(http://www.skilltreelab.com)나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skilltreelab)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기사에 대한 의견은 IT동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itdonga)으로도 받고 있습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