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 건물 설계 솔루션 '파사드 디자인 포 페브리케이션' 출시
3D 솔루션 개발사 다쏘시스템(www.3ds.com)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산업특화 솔루션 '파사드 디자인 포 페브리케이션(Façade Design for Fabrication)'을 15일 출시했다. 파사드 디자인 포 페브리케이션은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특정 산업에 맞는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고효율 건물 설계 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준다.
파사드 디자인 포 페브리케이션은 통합 플래닝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상의 협업 및 확장성을 활용해 정면 세부 설계와 직접 연관된 건물을 빠르게 설계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인 모델 데이터를 확장해 샵 드로잉 및 수량산출서(BOM)를 자동화 해주는 통합 설계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관계자들은 고객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는 건물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건물 정면의 형태, 무늬, 구조를 세부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 마티 도셔(Marty Doscher)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분야 부사장은 "파사드 디자인 포 페브리케이션은 건물의 건설주기 동안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피드백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개념 모델을 빠르게 반복하고 설계 및 제작을 통해 건물의 입면을 시공단계로 확장시켜준다"며, "이를 통해 계획변경 비용이 발생되기 전에 결정사항이 전달할 수 있도록 데이터 중심의 기획과 빠른 시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싱글 데이터 소스를 보유함으로써 건설에 대한 3D마스터(3D Master)에 접근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협업적인 혁신 공간을 제공하면서 기업이 맡은 프로젝트가 올바른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고객으로부터 바로 얻을 수 있다.
파사드 디자인 포 페브리케이션과 다쏘시스템의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산업특화 솔루션에 대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