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2014에 캐논 DSLR의 역사를 모았습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www.canon-ci.co.kr, 이하 캐논)이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3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이하 P&I 2014)'에 참가한다. 캐논은 이번 전시회에서 2014년 상반기 신제품 '파워샷 G1X Mark2'와 'EOS 100D'를 포함해 카메라, 렌즈, 영상장비 등 약 230대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출시를 앞둔 DSLR 카메라 'EOS Hi'를 일반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캐논 DSLR 카메라의 역사를 한곳에 모은 'No.1 DSLR 존'도 구성했다. 여기에서는 2003년부터 2013년까지 연도별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캐논의 대표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Lens 쇼룸 존'에는 캐논 EF 렌즈의 특별 기념전을 마련했다. 렌즈의 부속들과 함께 렌즈 내부 단면을 볼 수 있는 모델, 가동 모델 등을 전시해 렌즈 내부 구조 및 렌즈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포토스튜디오 존'에서는 가족, 친구와 함께 기념사진이나 증명사진을 촬영/인화할 수 있도록 캐논 포토프린터 SELPHY CP910을 마련해, 인화한 사진을 액자에 넣어 증정한다.
'Compact 존'에는 광학 30배줌 렌즈를 탑재한 '파워샷 SX700 HS'를 비롯해 다양한 콤팩트 카메라 제품군을 전시한다. 이외에도 캐논의 인기 EF 렌즈를 방문객이 사용해볼 수 있는 'EF 렌즈 존'과 시네마 EOS 시스템의 대표 제품을 전시하는 '시네마 존', 캐논의 망원렌즈와 쌍안경을 접해볼 수 있는 '망원 존'과 '쌍안경 존'등을 준비했다. 다양한 강의와 세미나도 준비했다. 4월 19일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17호에서는 '캐논 아카데미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같은 날 컨퍼런스룸(남) 318호에서는 CPS/CPS Jr. 회원 및 프로 사진사를 대상으로 'CPS 워크샵'을 연다.
캐논은 행사 기간에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G1X Mark2 체험 인증샷을 캐논 공식 페이스북에 올린 사람을 추첨해 G1X Mark2를 증정한다(1명), 또한 캐논 퀴즈쇼 참가자에게는 '레드 스트랩 렌즈 보관용 파우치'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캐논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4월 17일 오후 12시부터 2시간 동안 캐논 부스 현장을 생중계한다. 자세한 정보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 ci.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