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속도 높인 기업용 6TB HDD 선보여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가 기업 및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위한 3.5인치 6T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이하 HDD)인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Seagate Enterprise Capacity 3.5 HDD v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씨게이트의 8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엔터프라이즈 캐퍼시티 3.5 HDD v4는 경쟁 6TB 드라이브보다 최대 25% 높은 성능을 발휘하며 현존하는 니어라인(nearline) HDD 중 가장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고 제조사는 강조했다.
24x7로 작동하는 대용량 스토리지에 적합하며, 최신 12Gb/s SAS 인터페이스를 채택했다. 또한 호환성이 높은 SATA 6Gb/s 인터페이스로도 출시된다. 중복(replicated) 및 RAID 환경을 모두 지원하며, 7200RPM의 회전속도를 발휘하며 회전 진동에 대한 내구성을 높이고 연속 부하 기술, 습도 센서를 갖췄다.
그 외에 자사 고유의 '인스턴트 시큐어 이레이즈(Instant Secure Erase)' 기술을 적용한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lf- Encrypting Drives)로 드라이브 폐기, 재설계 및 FIPS SED 보안 옵션 적용 용이한 것도 특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eagate.com/www/6TB_Dr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