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니클, 안드로이드 버전 쇼핑 앱 버전 출시
2014년 4월 9일, 브라이니클(대표: 안종오)이 기존 런처 서비스로만 운영하던 브라이니클 쇼핑 플랫폼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라이니클 쇼핑 앱은 기존 런처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앱으로도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제작했다. 해당 앱은 기존 브라이니클 런처로 사용할 수 있던 롯데백화점, 티켓몬스터, GS홈쇼핑을 비롯해 '롯데면세점'도 이용할 수 있다.
브라이니클 쇼핑 런처와 앱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제품 구매 가격의 2~5%를 아이스포인트(브라이니클, 돈톡 사용 가능 포인트)로 되돌려 받을 수 있으며, 롯데면세점 제품의 경우 1.8%의 롯데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브라이니클 선우윤 홍보팀장은 "브라이니클 쇼핑 앱은 소셜커머스와 대형 유통사들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브라이니클 종합몰은 기존 대형 유통사와 달리 3M 생활용품, 하기스 기저귀 등 소비자들이 자주 구매하는 생필품들을 국내 최저가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존 브라이니클 쇼핑 런처는 지난 10월 출시한 이후 다운로드 45만 건을 돌파했다. 브라이니클은 이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4월 말까지 브라이니클 런처나 앱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홍콩 왕복항공권, 백화점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