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TE 스마트폰만 있으면 결제 서비스도 편리하게
2014년 3월 6일,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대중 교통, 편의점 등에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캐시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캐시비는 LG유플러스 LTE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유심 교체 없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설치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모바일 캐시비 앱은 근거리 무선통신(NFC)을 통해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및 휴대폰으로 금액을 충전하거나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롯데멤버스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전국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니스톱, CU, GS25 등 5대 편의점은 물론 롯데슈퍼,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등 6만 여 캐시비 전국 유통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모바일금융사업팀 양영준 팀장은 "롯데통합선불카드 캐시비카드와 제휴를 통해 LG유플러스 LTE 사용자라면 누구나 유심교체 없이 간편하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결제 및 적립 서비스를 편리하세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사업자와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U+스토어에서 이달 말까지 모바일 캐시비 앱을 내려받은 모두에게 캐시비 3000원 충전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