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본,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미니 잼박스' 출시
웨어러블 기기 '조본 업'으로 잘 알려진 조본(Jawbone, https://jawbone.com/)이 콤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미니 잼박스'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미니 잼박스는 두 개의 네오디뮴 드라이버와 패시브 베이스 라디에이터를 채용해 작은 크기에도 출력이 높으며 음색이 좋다.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 기술로 게임, 영화 등의 콘텐츠 음성은 물론, 힙합,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기는데 적합하다. 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최대 10시간까지 콘텐츠를 연속 재생할 수 있다. 무게는 약 255g으로 가벼워 휴대도 용이하다.
iOS / 안드로이드용 무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스피커 기능을 설정하고, 스마트폰 등의 기기로부터 자신의 재생목록을 동기화할 수도 있다. 조본 앱에 간단히 아이튠즈, Dezeer 등의 뮤직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재생순서를 조정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기존 재생 목록을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자신의 미니 잼박스의 이름을 만들어 개인 설정을 할 수 있으며, 11개 음성과 8개 음성 언어 옵션을 스피커에서 실행할 수 있다. 앱에서 미니 잼박스의 버튼 기능을 설정하면 음성인식 기능(시리)를 활성화하거나 자동으로 연락처에 전화하는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출시 가격은 23만 원이며 색상은 레드 닷(Red Dot), 실버 닷(Silver Dot), 그래파이트 패싯(Graphite Facet), 블루 다이아몬드(Blue Diamond), 아쿠아 스케일(Aqua Scales), 퍼플 스노우플레이크(Purple Snowflake)등이며, 색상마다 고유한 디자인(패턴)으로 출시 된다. 미니 잼박스는 전국 에이샵(A Shop) 등의 애플 매장, CJ몰, GS샵, 롯데닷컴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