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실무형 인턴십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12기 모집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실무형 인재 양성 인턴십 프로그램인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olleh mobile futurist)' 12기를 3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대학생 프로슈머(Prosumer)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는 아이디어 제시 및 출시 전 서비스 검증 활동을 통해 KT의 실무를 경험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12기는 최대 200명을 선발하며, 오는 5월부터 10개월 간 활동한다. 활동 기간 중에는 소속 학교별로 팀을 구성해 정해진 주제의 미션 수행 및 개인별로 각종 리서치, 상시 진행하는 TF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이동통신 요금 지원 및 최신 단말기 지급 혜택이 주어지며, 활동 우수팀은 해외 연수 등을 경험할 수 있다.
12기 활동 종료 후 우수 인재들은 별도의 선발 절차를 통해 2년차 활동인 '지니어스' 그룹에 참여할 수 있다. 지니어스 활동 우수자는 성과에 따라 KT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등 채용 연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지원 자격은 교육부 인가 전국 4년제 대학의 3~6학기 재학생과 휴학생으로,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레이닝 스쿨 사이트(ts.mobilefuturist.com)에서 온라인 과정을 이수한 후 3월 2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3월 중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지원 설명회 및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레이닝 스쿨 사이트(ts.mobilefuturist.com),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트위터(twitter.com/mf_twt) 및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ktmobilefuturi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신훈주 상무는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통신 업계 최초의 대학생 프로슈머(Prosumer) 그룹으로 12년이라는 오랜 기간 인재를 배출하는 '실무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 매김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학생들이 IT 시장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 (MF)란?
올레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KT의 각종 상품 및 서비스에 기획 단계부터 참여, 고객 관점으로 상품을 기획하고 출시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의 핵심적인 주체로 활약하고 있다. KT 스마트 블로그(http://smartblog.olleh.com)에 최신 스마트 단말기와 출시 전 신규 상품의 체험기를 고객 관점의 콘텐츠로 표현, 직접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은 KT의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03년부터 운영됐으며, 지금까지 총 3,300여 명의 인재를 육성해 사회 각 분야에서 엘리트 집단으로 활약하고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