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4] 건강관리 스마트시계 '삼성기어 핏' 공개
삼성전자가 건강관리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핏(Fit)'을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4'에 맞춰 24일(현지 시각)공개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갤럭시 기어', '삼성기어2', '삼성기어2 네오', '삼성기어 핏' 등 총 4종의 웨어러블 기기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삼성기어 핏은 건강관리를 위한 스마트시계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는 제품. 세계 최초로 1.84인치 곡면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교체형 스트랩을 장착했다. 스트랩 색상은 블랙, 오렌지, 모카 그레이 등 총 3가지이며, 삼성전자는 앞으로 패션 브랜드와 협업해 다양한 스트랩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기어 핏은 스마트 알림 기능으로 메일, 문자, 일정, 알람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 알림 정보를 디스플레이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심박센서를 탑재해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고도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 기능 덕에 운동량 관리도 가능하다.
삼성기어 핏은 삼성기어2, 삼성기어2 네오와 마찬가지로 삼성전자의 오픈 플랫폼인 타이젠을 운영체제로 선택했다. 삼성기어 핏을 포함한 이번 삼성전자의 신제품들은 오는 4월부터 전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