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최고 사양의 매립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RS+마하'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는 3D 전자지도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2014년형 8인치 매립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RS+마하' 스페셜 PLUS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나비 RS+마하'는 국내 내비게이션의 최고사양인 Cortex A9과 DDR3 512MB 메모리를 탑재하여 빠른 부팅속도와 매끄러운 3D지도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빠른 수신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SiRF V7 GPS엔진을 탑재하여 GPS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팅크웨어 계열사인 '파워보이스'에서 연구 개발한 음성인식 기능인 '마하 보이스'를 탑재했다. 마하 보이스는 파생어, 동의어는 물론 유의어까지 200만건 이상의 명령어를 인식하여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음성인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이외에 MBC TPEG과 실시간 교통정보인 'TCON+(티콘플러스)'를 통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TCON+는 별도 판매하는 전용 동글을 장착해야 하며, 전국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로의 교통 상황을 원활/서행/정체 정보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불필요한 재부팅을 방지하는 '슈퍼캡 테크놀로지', 고해상도 클리어 타입의 LCD, 운전자를 고령한 맞춤형 사용자 환경 등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아이나비RS+마하 스페셜 PLUS 에디션의 출시가격은 16GB 메모리 제품이 49만 9,000원, 32GB 메모리 제품이 53만 9,000원이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