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국민대학교와 '우수 인재 육성' 산학협력 체결

2013년 2월 7일,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가 국민대학교(이하 국민대)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메프와 국민대는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위메프는 산학협력 일환으로 국민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난 1월 중순부터 경영대학생 총 9명을 선정해 한달 동안 위메프 인턴으로 채용했다.

위메프, 국민대 산학협력 체결
위메프, 국민대 산학협력 체결

학생들은 마케팅, 홍보, 데이타분석 등의 실무를 경험하며, 본인의 적성을 파악하고 있다. 또한 선배 직장인과의 1:1 멘토 체제를 구축해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위메프도 인턴십 과정을 통해 대학생들의 의견을 현장에 반영할 수 있어 서로 '윈윈'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 외에 국민대에서 추천 받은 우수학생에게 대졸 공채 시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 교수 현장학습에 협조, 산업체 위탁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위메프 인턴십은 단순 사무 보조역할을 하는 인턴 형태에서 벗어나 실무 위주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앞으로 국민대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교까지 인턴십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