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만 보내면 예약이 된다? '메세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
문자메시지 서비스 전문기업 넥스티아가 '메세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메세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는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각종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고객이 골프장을 예약할 때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골프장에서 예약 날짜, 시간을 선택하라고 응답을 보낸다. 고객은 문자메시지 내용을 보고 답장을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예약이 처리된다.
이는 기존의 전화 및 인터넷 예약 시스템과 비교해 운영 시간이 유연하고 비용이 적게 든다. 가령, 전화 예약 상담 서비스는 전담 인력이 필요하고 근무 시간에 한해 예약이 가능하다. 인터넷 예약 시스템은 개발, 서버 도입, 운영 및 유지 보수 등으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또한 고객에게 단체 홍보 마케팅 문자를 발송한 뒤 회신 문자로 바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를 통해 기존의 단방향성 문자메시지 마케팅 대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골프장 및 예약 대행사라면, 해당 서비스를 기존의 전화 상담이나 예약 시스템과 병행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근무 이후 예약 시스템, 시간 임박 세일 예약 시스템 등으로 활용해도 된다.
넥스티아 박기호 대표는 "그 동안 기업들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 서비스에 집중했으나, 이는 앱 다운로드가 선행되어야 하는 문제를 극복하지 못해 서비스 확산에 어려움을 겪었다. 당사의 서비스는 앱 설치, 인터넷 연결 등이 필요 없으며, 2G 휴대폰으로도 예약을 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고객들이 요금제에 포함된 무료 문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메시지미 문자 예약 서비스는 예약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2014년 2월 출시 후 1차 서비스 대상을 골프장 및 골프장 예약 대행사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1688-8787 또는 이메일 help@nextia.co.kr로 문의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