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넷째주 전자책 동향 - '응사' 열풍, 이제는 소설

안수영 syahn@itdonga.com

전자책 동향

인터파크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인터파크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전국에 1990년대 복고열풍을 일으킨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전자책으로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 차트 4위에 올랐다. 응답하라 1994 소설 버전은 드라마 속 명대사와 명장면을 고스란히 되짚어 보고, 눈빛과 표정으로 주고받았던 애틋함을 디테일한 감정 묘사로 재연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기욤 뮈소의 '내일', 법륜 스님의 '인생수업'이 베스트셀러 차트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했다.

작가 동향

인터파크 주간 작가 순위
인터파크 주간 작가 순위

이번 주에는 방송에 출연한 저자와 도서가 인기를 얻었다. SBS 인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한 동화책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의 작가 케이트 디카밀로가 금주 작가 랭킹 2위를 차지했다. 또한 SBS CNBC의 'Who am I'에서 지난 21일 강신주 철학박사가 '자본주의에 맞서라: 상처받지 않을 권리' 강연을 진행하며 화제가 되었고, 작가 랭킹 9위에 올랐다.

신간 소식

미 비포 유
미 비포 유

아마존에서 화제를 모은 소설 '미 비포 유(조조 모예스, 살림)'가 종이책과 함께 전자책으로도 동시 출간됐다. 이 책은 오만하리만큼 잘났지만 불의의 사고로 사지마비환자가 된 젊은 사업가 윌 트레이너가 엉뚱하고 순진한 여자 루이자 클라크를 간병인으로 만나며 일어나는 일들을 그렸다. 작가는 환자와 간병인으로 만난 두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삶과 인간의 본질, 세상에 대한 고민을 그려냈다.

편집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자료 / 인터파크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