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지원 기기 확대한 퀵 서포트 앱 최신 버전 발표

김영우 pengo@itdonga.com

원격 제어 솔루션 공급업체인 팀뷰어(TeamViewer)가 모바일 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팀뷰어 퀵 서포트 앱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이를 사용하면 PC에서 다양한 제조사의 모바일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특히 고장 수리 등의 기술 지원 업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팀뷰어
팀뷰어

팀뷰어 퀵 서포트 앱을 이용하면 기술자들이 자신의 PC나 워크스테이션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자신의 손 안에 있는 것처럼 원격 제어할 수 있다. 파일 전송이나 채팅, 실시간 스크린 샷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기기 설정을 변경하거나 시스템 로그를 확인 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 소니, 알카텔 원터치 / TCL, 레노버, 에이수스(비즈니스 고객에 한함), 캐터필러 / CAT B15, 프레스티고, 아코스, 유니텍전자, ODYS 등에서 출시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팀뷰어9 사용자들이라면 누구나 퀵 서포트 앱을 통한 모바일 기기 원격 지원을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 또는 맥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2.3.3 이상 버전을 사용하는 모든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팀뷰어 퀵 서포트는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단, 에이수스 모바일 기기에 대한 원격 지원은 팀뷰어9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에게만 제공된다. 애드온 라이선스는 팀뷰어 온라인 샵(https://www.teamviewer.com/licensing/update.aspx?category=mds)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