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테크니카, 앰프 내장한 헤드폰 출시
2014년 1월 20일, 고성능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http://www.audio-technica.co.kr)가 '소닉퓨얼(SonicFuel)' 제품군의 신규 모델 이어폰 4종 및 헤드폰 2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소닉퓨엘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듣기 적절한 제품이다. 소리가 선명하며 중저음이 강하고,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하이브리드 타입의 이어폰, 앰프가 내장된 헤드폰 등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했다.
ATH-OX7AMP, ATH-OX5 헤드폰은 역동적인 느낌의 음악이나 섬세한 음악을 즐기기 적절한 제품이다. 40mm 대구경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특히 ATH-OX7AMP에는 헤드폰 내부에 고출력 앰프를 더해 저음부터 선명한 고음까지 풍부한 소리를 들려준다. 앰프는 건전지(AAA)를 통해 최대 35시간까지 연속 구동되며, 앰프 전원을 끄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폼 헤어밴드는 형태를 적용해 착용감을 높였으며, 탈착식 케이블을 적용해 단선의 위험을 줄였다. 일반 케이블과 마이크/리모컨이 장착된 스마트폰용 케이블을 기본 제공한다.
커널형과 오픈형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이어폰 4종(ATH-CHX7/ATH-CHX7iS, ATH-CHX5/ATH-CHX5iS)은 박자가 빠른 음악을 즐기기에 최적이다. 일반 오픈형보다 밀폐성을 높인 새로운 이어캡 디자인을 채용했으며, 이를 통해 일반 커널형이 귀에 꽉 차면서 주는 답답함을 줄었다. 제품은 크게 일반형과 리모컨/마이크가 부착된 is모델로 나뉜다.
제품 가격은 ATH-CHX7/ATH-CKX7iS 모델이 6만 3,800원/6만 9,300원, ATH-CHX5/ATH-CHX5iS 모델 3만 6,300원/4만 4,000원, ATH-OX7AMP 모델 29만 7,000원, ATH-OX5 모델 19만 8,000원이다. 제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오디오테크니카 한국 공식홈페이지(http://www.audio-technic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