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도로명주소 자동 변경하는 '주소변경서비스' 제공

안수영 syahn@itdonga.com

KT(www.kt.com)가 2014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하는 도로명주소 사용 정책에 발맞춰 '주소변경서비스'를 제공한다.

KT
KT

도로명주소란 도로명과 건물번호로 구성된 주소체계를 말하는 것으로, 기존에는 토지번호(지번)을 사용해 왔다.

KT의 '주소변경서비스(www.ktmoving.com)'는 이사, 부서이동 및 이직 등으로 변경된 주소를 국내 다양한 회사와 제휴를 통해 일괄 변경해주는 서비스다. 은행, 보험사 등 주요 거래처에 등록된 우편물 수령 주소를 한 번에 변경할 스 있다. ▲개인정보 관리 ▲주소변경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 ▲우편물 반송, 오발송, 분실 및 미수신에 따른 미납, 과태료 등을 사전에 방지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회원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 주소변경서비스는 www.ktmoving.com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1588-6040로 문의하면 된다(평일 09시~ 18시). 주소변경 절차는 본인확인 - 거래회사선택 - 회사/집 변경주소입력 - 결과확인으로 이루어진다. KT 주소변경서비스 제휴사는 통신사, 카드사, 보험사, 유통, 증권, 신문, 동문회 등 총 73개사다.

한편, KT는 금번 도로명주소 전면 시행에 앞서 지난 9월 2일부터 11월까지 안전행정부와 공동으로 진행한 '새 주소 바꾸기 캠페인'을 통해 300만 건 이상의 도로명주소 변경 사항을 처리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로명주소 변경에 대한 국민 인지도가 상승, 현재 주소변경 신청 건이 일 3만 건에 달하고 있다.

KT T&C부문 유선통신BM담당 양명자 상무는 "도로명 주소가 정착될 수 있도록 고객 편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