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바코리아, 24인치형 HDTV 겸용 모니터 출시
2013년 12월 23일, 아치바코리아(대표 김창집, www.achieva.co.kr)가 24인치형 HDTV 모니터 '심미안 EMT2401HT 엣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MT2401HT 엣지는 3년 전 선보인 EMT2401HT의 후속모델이다. TN 패널을 광시야각 LED로 업그레이드했으며 HDTV 이외에 MHL, USB 동영상 재생기능 등 부가요소를 추가했다. 특히, MHL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출력과 함께 스마트폰 충전도 함께 할 수 있다. HDMI를 비롯, USB, D-SUB, 컴포넌트, 안테나 입력 등 다양한 포트도 지원한다.
업그레이드한 광시야각 패널은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 왜곡이 없다. LED 백라이트로 전력사용량을 줄였으며, 제품 수명도 늘렸다. 노이즈제거 회로를 달아 움직임이 빠른 화면도 또렷하게 표현한다. 모니터와 TV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리모콘을 기본으로 제공해 손쉽게 채널 변경 및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아치바코리아 김정호 책임연구원은 "EMT2401HT 엣지는 패널, 광원, HDTV 기능 등 기본 기능을 업그레이드했으며, MHL, USB 동영상 재생기능 등을 추가한 제품이다. 옵션을 추가했음에도 출시가격은 더 낮춰 구매 부담을 많이 줄인 제품"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