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S코리아, 유니버셜 뮤직과 블로그 이벤트 열어
스튜디오 사운드를 블루레이 오디오에 담은 초고음질의 하이 피델리티 퓨어 오디오(High Fidelity Pure Audio, HFPA) 앨범이 나왔다. 이를 기념해 DTS 코리아(대표 유제용)는 HFPA를 출시한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대표 양범준)와 함께 블로그 이벤트를 27일까지 개최한다고 전했다.
HFPA는 블루레이 포맷의 대규모 용량에 스튜디오급 음원을 그대로 닮은 앨범으로 여기에는 사운드가 DTS-HD Master Audio(DTS-HD 마스터 오디오)가 적용됐다. DTS-HD 마스터 오디오는 제작자가 만든 사운드를 무손실(Loseless), 원음 그대로 전달하는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이 강점으로 고화질, 고음질의 블루레이 디스크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DTS는 HFPA 론칭을 기념회 DTS 공식 블로그에서 퀴즈 이벤트를 열고 당첨자들에게 홈시어터와 HFPA 앨범을 선물로 제공한다.
DTS 코리아 공식 블로그(www.dtskoreablog.com)와 이웃을 맺고 DTS 사운드 기술을 묻는 퀴즈의 답과 연락처를 이벤트 페이지에 비밀 댓글로 남기면 된다. 경품으로는 'DTS상' 1명에 60만원 상당의 LG전자 최신 홈시어터를, '유니버설 뮤직상'에 HFPA 앨범 20개를 증정한다. 해당 앨범은 롤링스톤스(The Rolling Stones), 너바다(Nirvana), 퀸(Queen), 카를로스 클라이버(Carlos Kleiber)의 베토벤 교향곡, 안나 네트렙코 (Anna Netrebko)이다. 경품 당첨자는 12월 2일 발표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