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전자책을 출판한다, 나모 펍트리 솔루션 오픈 베타 실시
2013년 11월 5일, 나모 인터랙티브(www.namo.co.kr)가 전자책 저작도구인 '나모 펍트리 솔루션'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펍트리 솔루션은 EPUB3 기반의 전자책 저작 도구로, 전자책 배포 및 관리, 읽기 등의 기능을 갖췄다. 오픈 베타 테스트에는 나모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31일까지 전자책 제작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http://www.namo.co.kr/beta).
펍트리 솔루션은 '펍트리 에디터', '펍트리 플랫폼', '펍트리 뷰어' 3가지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오픈 베타에서는 플랫폼 기능이 제외된다. 동화책, 자서전, 개인 도서뿐만 아니라 디지털교과서, 매거진, 기업홍보자료 등 전문 콘텐츠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나모 펍트리 에디터는 EPUB3/EPUB2 등 국제 표준 포맷을 지원하며, HTML5기반의 수식, 도형, 차트 도 삽입할 수 있다. 또한, 비디오/오디오 파일 삽입 및 CSS3 텍스트/애니메이션 효과 등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됐다. 이 밖에도 고정 레이아웃을 통한 전문서적(디지털 교과서, 매거진, 학습지 등) 제작도 간편하며, 처음 전자책을 만드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템플릿(기본 서식)을 제공한다.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는 윈도 버전만 우선 제공한다. 정식버전은 안드로이드, iOS, 윈도를 지원하는 3종의 뷰어로 구성돼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정식버전은 N스크린 기반의 이어보기 및 읽은 분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글꼴, 테마 등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나모 인터랙티브 김상배 대표는 "나모 펍트리 솔루션은 전자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이를 통해 출판시장의 콘텐츠가 질적/양적으로 증가해, 전자책 시장이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