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10월 셋째 주(10.10-10.16)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10월 셋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지난 주에 이어 소설과 자기계발서가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조정래 작가의 '정글만리'도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인터파크에서 나온 경제경영서 '왜 따르는가(제이 엘리엇, 흐름출판)'가 눈에 띈다. 저자 제이 엘리엇은 스티브 잡스의 정신적 멘토이자 애플의 경영 전반을 진두 지휘한 전 애플 수석 부사장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스티브 잡스가 조직 안팎에서 사람들을 열광시키는 비법을 소개한다. 스티브 잡스는 직원들의 잠재력을 150%까지 끌어내는 데 열정을 쏟았고, 그를 따른 직원들은 늘 기대와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결과를 냈다. 이 책을 통해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을 살펴볼 수 있다.
교보문고에는 '노란집(박완서, 열림원)'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작품은 박완서 작가가 2000년대 초반 아치울 노란집에서 쓴 글들을 모아 엮은 소설집이다. 2001년부터 2002년까지 계간지 '디새집'에 소개했던 글들과 노부부의 삶을 통해 인생의 깊이를 그려낸 '그들만의 사랑법', 그리고 미발표 소설들을 수록했다. 이 책을 통해 노년의 느긋함과 너그러움, 저자의 소소하고 따뜻한 일상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삶의 여유와 따스함을 전하는 일러스트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알라딘, 예스24에는 소설 '제3인류(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가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인류의 멸망과 새로운 인류에 대해 다룬 공상 과학 소설이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특유의 독특한 상상력과 관찰력으로 읽는 재미를 더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인류가 지금처럼 지구 행성을 소모하는 파괴적 생활 방식을 계속한다면 종말로 치달을 수밖에 없다고 경고한다.
이벤트 소식
인터파크 비스킷은 5,000여 종의 장르소설 전자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최근 신간 출시로 다시금 인기를 모으고 있는 판타지 소설 '묵향' 시리즈,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로맨스 소설 '그 놈은 멋있었다' 등 다양한 테마의 장르소설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온라인 쿠폰을 이용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3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FHpIXJuM)를 참조하면 된다.
리디북스는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들이 추천한 경제학 입문서 '경제학 콘서트' 전자책 2권 세트를 종이책 정가 대비 최대 63% 할인 판매한다. 경제학 콘서트 1권은 스타벅스의 가격 결정부터 중고차 매매의 비밀을, 2권은 우리 동네 집값의 비밀부터 회사가 알려주지 않는 연봉의 진실 등을 담았다. 이를 통해 일상 속의 경제학을 쉽게 공부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FqbXaef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