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9/R7 시리즈 AMD 그래픽 카드 출시
2013년 10월 16일, 에이수스(ASUS, http://kr.asus.com)가 AMD의 28나노 공정 GCN아키텍쳐 GPU를 탑재한 그래픽카드(제품명: 'ASUS R9 280X', 'R9 270X', 'R7 260X')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AMD 레퍼런스 제품보다 클럭(Clock)이 각각 23%, 12%, 8% 높으며, 'Direct CU 2 쿨링 솔루션'으로 발열량과 소음이 적다. 또한, 'DIGI+ VRM'을 통해 전력 공급이 안정적이며, 'GPU Tweak'을 통해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그래픽카드의 클럭을 설정할 수 있다.
냉각팬은 방진구조로 설계해 먼지 쌓임이 적으며, 수명도 더 길다. '하이브리드 블레이드/베어링' 디자인을 적용해 공기가 여러 방양으로 흐르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방열 성능은 높이고 소음은 줄였다. GPU는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 재질의 히트파이프와 직접 맞닿아 냉각 효율도 높다.
에이수스가 이번에 출시한 세 제품 모두 수퍼 알로이 파워 기술을 적용한 'DIGI+ VRM'을 탑재했다. 전력공급이 안정적이며, 불량 전류 발생을 30% 줄였다. 이를 통해 그래픽 카드 수명을 최대 2.5배 늘렸다.
기본 제공되는 에이수스 GPU Tweak 유틸리티는 사용자가 GPU와 메모리의 클럭, 전압, 냉각팬 속도, 전력소비 기준치를 직접 조종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오버클럭을 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게임에 다양한 맞춤설정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그래픽카드의 상태를 확인 하며 그래픽카드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에이수스 R9 280X, 270X, R7 260X 그래픽 카드의 자세한 정보는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www.asus.com/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 판매처 및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에이수스 그래픽 카드 공식 유통사인 STCOM(www.stcom.co.kr/02-702-555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