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상품 신규 확장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한국 호스트웨이(대표 이해민, www.hostway.co.kr, 이하 호스트웨이)가 올해 6월에 정식 출시한 'FlexCloud 2012 TOWN'을 신규 확장한다고 7일 밝혔다.
FlexCloud는 호스트웨이가 제공하는 IaaS형 공용 클라우드 서비스다. 2009년 한국 개발팀이 전세계 글로벌 서비스를 목적으로 개발했다. 2010년 북미, 2011년 한국에서 최초 종량제 요금제로 출시됐다. 윈도 서버 2012를 기반으로 안정성이 뛰어나며, 많은 가상 CPU(Vcore), RAM과 HDD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고사양의 가상 서버를 웹UI 형태의 전용 콘솔 메뉴에서 완전 자동화 시스템으로 설치하고, 각종 사양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다.
호스트웨이는 서버들을 군집해 놓은 솔루션인 'FlexCloud 2012 TOWN'을 6월부터 정식으로 운영하고, 장애가 발생하지 않은 기존 2012 TOWN을 신규 확장하고 있다. 또한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새로운 상품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HOSTWEEKS'라는 큐레이션 커머스(http://hostweeks.hostway.co.kr)을 통해 매월 새로운 상품을 판매하며, 호스팅 서비스와 클라우드 서비스 결합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알티베이스와의 제휴를 통해 국산 DBMS인 ALTIBASE XDB/HDB 상품을 클라우드로 설치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이는 개발 환경에 클라우드를 접목해 개별 작업환경을 구성할 수 있으며, 개발 작업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호스트웨이 조한진 시스템 운영팀장은 "FlexCloud는 호스트웨이의 안정적인 IDC(데이터센터) 운영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FlexCloud Server는 비용 절감, 편리성, 확장성, 민첩성, 자동화 등의 장점이 있다. 최근 사용자가 증가해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 앞으로도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에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