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웍스, 무선 콘텐츠 공유기 '넥스트 MTV200' 출시
휴먼웍스가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TV 등 대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무선 콘텐츠 공유기 '넥스트 MTV200'을 출시한다.
넥스트 MTV200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에 저장된 고화질 동영상을 TV로 보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풀HD와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스트 MTV200을 TV의 HDMI 및 VGA 포트에 연결하고 스마트 기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일반TV나 빔프로젝터 또는 모니터를 스마트TV로 탈바꿈할 수 있다.
TV에 연결된 넥스트 MTV200을 PC와 무선 연결하면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용 또는 듀얼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다. 인터넷 회선을 넥스트 MTV200에 직접 연결하면 무선 AP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USB 메모리를 연결해 콘텐츠를 직접 재생할 수 있으며, 음악을 재생할 때는 TV를 무선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휴먼웍스 김형광 본부장은 "넥스트 MTV200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공유기다. 업무용 또는 가정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넥스트 MTV200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IT 전문 쇼핑몰 앱토커머스(http://c.appstory.co.kr/etc23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가격은 8만 3,000원.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