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윈워드, 쇼핑몰 방문자에게 다양한 제품을 보여준다?

2013년 9월 25일, 문맥 정보 추출 전문기업 트윈워드(대표 김건오, www.twinword.com)에서 총 6개의 개발자 API를 개발자 오픈마켓 'Mashape'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개발자 혹은 프로그래머를 위한 운영체제나 응용프로그램의 인터페이스를 말하며, Mashape는 API를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개발자 전용 유통 플랫폼이다.

트윈워드
트윈워드

이번에 트윈워드가 공개한 API 중 주목할 기술은 '카테고리 추천 API'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기존 온라인 쇼핑몰의 추천서비스보다 쇼핑몰에 방문자를 더 오래 머무르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 쇼핑몰은 신발을 쇼핑하고 있는 방문자에게 다른 종류의 신발을 추천한다. 하지만, 이 API는 신발을 쇼핑하는 방문자에게 함께 관심 있어 할 만한 스타킹, 드레스, 핸드백 등 연관 카테고리를 추천한다. 흔히 대형 마트에서 쇼핑할 때 과일코너 옆에 과일 전용 세제를, 정육코너 옆에 쌈장, 소금 등을 진열하는 것과 유사하다.

트윈워드는 이 밖에도 '비주얼 문맥 그래프(Visual Context Graph) API', '언어 스코어링(Language Scoring) API', '단어 추천 퀴즈(Word Association Quiz) API', '토픽 태깅(Topic Tagging) API', '단어 그래프 사전 API' 등을 함께 공개했다.

김건오 대표는 "웹서비스 업체가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와 서비스, 데이터, API 등을 융합해 새로운 웹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내는 '매시업(Mashup)'이 현재 IT 업계에서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 받고 있다"라며, "콘텐츠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방법은 API 출시"라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