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함께 즐기는 음악공간 '카카오뮤직'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3년 9월 25일, 카카오가 네오위즈인터넷과 공동으로 신개념 모바일 음악서비스 '카카오뮤직'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카카오뮤직은 '소셜'과 '음악'을 결합한 음악서비스로,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뮤직룸'을 통해 친구와 음악을 듣고 공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카카오뮤직
카카오뮤직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으로 구성한 '뮤직룸'을 만들 수 있으며, 다른 친구의 '뮤직룸'을 방문해 각자가 보유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함께 감상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별도 가입 없이 기존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곡당 구매금액은 안드로이드 600원, iOS 0.99달러다. 5곡이나 10곡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도 제공한다.

카카오뮤직에서 구매한 음악은 '카카오스토리'와 연동해 프로필 대표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표현하고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는 조만간 서비스 연동범위를 '카카오톡'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는 '카카오뮤직'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선착순 50만 명에게 음악 1곡을 구매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