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9월 첫째 주(8.29-9.4)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9월 첫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선선한 가을을 맞아 소설 장르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김진명의 '고구려 5', 김영하의 '살인자의 기억법', 조정래의 '정글만리' 등 국내 인기 작가들의 신작 소설이 베스트셀러 차트에 올랐다.
신간 소식
이번 주 신간 중에는 예스24에서 나온 '인문학 카페 인생 강의(안병대/유헌식, 글담)'가 눈에 띈다. 이 책은 현대인들이 일상에서 고민하는 혁신, 성공, 정의, 창의, 소통, 치유, 행복, 종교, 건강이라는 9가지 주제를 인문학적 시각으로 분석하고 삶의 방향을 제시한 책이다. 예를 들면 니체의 철학과 문학 작품을 바탕으로 스스로 변화를 꾀하며, '햄릿'과 '리어 왕' 등 셰익스피어 비극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삶을 통해 우리가 그토록 바라는 성공과 가치 있는 삶에 대해 살펴본다. 그 동안 지치고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는 치유의 길을 제시한 인문서가 인기를 끌었다면, 이 책은 인문학을 일상에 적극적으로 도입해 삶을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인터파크에는 판타지 소설 '섀도우 헌터스 1(카산드라 클레어, 노블마인)'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천사의 피를 마시고 초인간적인 능력을 부여받아 악마 사냥의 숙명을 짊어지게 된 '섀도우 헌터'들의 싸움을 그려낸 작품이다. 판타지, 액션, 로맨스를 탄탄한 스토리로 엮어냈으며, 전 세계 35개 언어로 번역돼 누적 판매부수 2,400만 부를 돌파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 작품은 오는 12일 영화 '섀도우 헌터스: 뼈의 도시'로 개봉된다.
알라딘, 리디북스에는 30년 동안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장길산(황석영, 창비)'이 신간으로 나왔다. 황석영의 '장길산'은 박경리의 '토지', 조정래의 '태백산맥' 등과 함께 한국 문학에서 손꼽히는 대하소설로, 이번에 전자책으로 출간됐다. 저자는 작품 속에 조선시대 노비부터 광대에 이르기까지 당대 민중들의 삶과 문화를 걸출하게 풀어냈다. 또한 생동감 넘치는 문체를 통해 중인층의 성장, 서민들의 신분 해방 운동 등 신분체계가 무너지고 봉건주의가 해체될 무렵의 민중사를 생생하게 그려냈다.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7일 1권 읽기 프로젝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문 MD가 선정한 20여 권의 전자책을 읽고 북마크를 남긴 독자들 중 매월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경품을 증정한다. 북마크는 마음에 드는 문구가 있는 페이지를 저장하는 기능으로, 전자책을 읽다가 스마트폰이나 sam 단말기 가운데를 터치하고 오른쪽 상단 북마크를 누르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sam.kyobobook.co.kr/sbweb/event/event.ink?eventID=36)를 참조하면 된다.
인터파크도서는 국내 최초 전자책 UI를 기반으로 한 태블릿PC '비스킷탭' 출시를 기념해 '전자책 전종 파격 할인전'을 연장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터파크도서에서 전자책을 구매하면 도서별 10~3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5~20%의 적립 혜택을 제공해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전자책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63명에게 비스킷탭, 전자책 상품권 1만 원권, 아이포인트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9월 22일까지 연장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ook.interpark.com/book/genbookeventaction.do?_method=EventPlan&sc.evtNo=145577)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