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 패키지를 월 1만 원에
2013년 9월 5일, 어도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포토샵월드 컨퍼런스'에서 포토샵 CC와 라이트룸의 로드맵을 발표했다. 어도비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향상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모바일 기기에서 구현하는 기능,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비핸스(Behance)로 정보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공개했다.
또한, 포토샵 CS3 이후 버전(포토샵 CC 포함) 사용자를 위한 특가 상품을 발표했다. 기존 포토샵 사용자는 '포토샵 CC', '라이트룸5', '20GB 온라인 저장 공간'. '비핸스 프로사이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런(Creative Cloud Learn) 전용 트레이닝 자료', '지속적 업데이트' 등을 포함한 특별 멤버십을 월 9.99(한화 약 1만 원)달러로 이용할 수 있다(오는 12월 31일까지 판매).
어도비 관계자는 "포토샵 CC 출시 이후 다양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사용자의 의견을 들었다"며 "사용자의 공통된 요구는 사진 전문가를 위한 특별 맞춤 솔루션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특가 상품 출시는 사용자에게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특가 상품은 어도비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 홈페이지(https://creative.adobe.com/pla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