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처럼 생생한 전자책 'NARR8', 아이폰 버전 나왔다
러시아 디지털 콘텐츠 퍼블리셔 기업 NARR8(나르8)이 NARR8의 아이폰 버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로써 NARR8 앱은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아마존 킨들에 이어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NARR8은 이번 아이폰 버전 출시를 앞두고 NARR8의 모든 콘텐츠를 아이폰용으로 최적화했다. 가독성을 높이고자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개발함은 물론, 마치 영화를 보는 듯 역동적인 애니메이션, 배경 음악, 특수 효과 등을 적절히 사용해 인터렉티브 효과를 높였다.
NARR8 알렉산더 바쉔코(Alexander Vaschenko) 대표는 "NARR8의 iOS 버전은 앱스토어에 출시하자마자 전체 무료 앱 부문에서 러시아와 미국 시장에서 각각 1위, 6위를 차지했고, 무료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NARR8의 콘텐츠를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아이폰 버전 출시를 계기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우리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NARR8은 모션코믹 공포물 시리즈 '프라임 블러드'와 로맨스 시리즈 '에이전시'를 출시하며, 시리즈를 20개로 확대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